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발사탕 이유와 연고 필요없는 이유

집사라면 발사탕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강아지 발사탕 이유에 대해서는

다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발을 핥는 정확한

이유와 강아지 발사탕 연고,

그밖에 병원에 가지 않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거예요.

일단 ‘발사탕’이란 발을 핥는

행동을 뜻하는데요,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요.

심하지 않을 경우는 자기 관리의

일종이라고 보면 되지만

지속적이거나 과할 경우에는

건강 또는 심리적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강아지 발사탕 이유로는,

1. 스트레스와 불안

강아지들이 위와 같은 심리적인 문제로

이를 해소하기 위한 자가 위로 행동으로

발을 핥을 수 있어요.

2. 알레르기

음식, 산책 중 풀, 먼지 그리고 화학물질

등에 대한 알레르기로 발에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고, 이 때문에 발을 핥을 수 있어요.

3.피부 감염

세균과 진드기, 곰팡이 등으로 인해

피부 감염이 일어나 발사탕을 할 수 있어요.

4. 통증

관절염 등 다쳤거나 상처가 났을 때

통증으로 인해 아파서 발을

핥는 경우도 있어요.

5. 습관

장시간 혼자 있거나 심심할 때

반복적인 행동을 통해 자기 자신을

안정 시키기도 해요.

6. 지루함

위와 비슷한 이유로 산책이 부족하거나

지루하면 자기 위로를 위해

습관적으로 발사탕을 해요.

 

강아지 발사탕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방치할 경우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알고 가야 되겠죠?

1.감염

지속적으로 발을 핥을 경우

세균이 침투해 피부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특히 상처가 있을 경우

더 위험해요.

2.피부 손상

과도하게 발을 핥으면 염증이

생기거나 상처가 생길 수도 있으며,

심할 경우는 감염될 수 있어요.

3.심리적 문제

스트레스나 불안 등이 원인인데

행동을 교정하지 않으면

악화될 수 있으며, 심리적인 불안감이

더욱 커질 수도 있어요.

강아지 발사탕이 보통 수준을

벗어 났다면 당장 원인을 파악하고

행동을 교정해야 돼요.

일단 내가 평소에 산책을 잘 시켜 줬는지,

집에 오랫동안 혼자 놔두진 않았는지

잘 생각해보셔야 해요.

강아지 발사탕 이유는 만약 심리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알레르기나 피부 감염, 통증과

같은 이유일텐데요.

그럴 경우 동물 병원에 가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일단 병원에 가면 대부분

강아지 발사탕 연고를 처방해줘요.

심할 경우 항생제를 먹여야 하기도

하는데 내키지 않죠.

사실 연고도 거의 스테로이드

성분이랍니다.

 
 

저는 처음에 뭣도 모르고

연고를 처방 받았는데 알고 보니

문제가 많더라고요.

알러지, 내성 등의 부작용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강아지 발사탕 연고

중단하고 다른 방법을 찾았죠.

산책하고 나면 늘 발을 씻겨야

하는데 너무 자주 씻겨서 문제가

된 건가… 싶다가 안 씻는 게

더 안 좋을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왕 매일 써야 되는 거

순하고 믿을 수 있는 강아지 샴푸로

바꿔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며칠 동안 검색하다 한방 진액 비누팩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대부분의 성분이 자연 유래이고

12가지 한방이 들어가 있다 하길래

시험 삼아 바로 구매해봤죠.

펫당고라고 하는 건데 효과 좋더라고요.

 
 
 
 
 
 
 
 
 
 
 
 

강아지 피부는 사람과 다르게

중성에 가까운데 그로 인해

샴푸 역시 pH7~8 정도인 중성

제품으로 써야 해요.

이 범위를 벗어나 약산성에 가까워진다면

피부 노폐물 제거가 잘 되지 않고,

약알칼리에 가까워지면 세정력이

강해서 자극적이에요.

강아지 피부는 사람보다 3배는 더 얇기

때문에 균형을 맞추는 게 중요하답니다!

따라서 비자극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펫당고는 저자극시험을 완료했더라고요.

따라서 비자극 0.00%라고 하네요.

또한 모낭ㅇ충 원인균을 99.9%나

감소해준다고 해요.

감소해준다고 해요.

 
 
 
 

12가지 한방이 들어가서 그런지

액체샴푸와 다르게 굉장히 쫀쫀한 거품이 나요.

그리고 일반 샴푸는 펌핑하랴

이리저리 움직이는 강아지 잡으랴

다 흘리고 바닥 미끄러워지고

난리가 나는데요,

펫당고는 비누팩이기 때문에 몸에

직접 닿아 번거롭지 않고,

살짝만 비벼도 거품이 풍성하게 나와서

경ㅈ제적이기 까지 했어요.


 
 

저는 산책 다녀오면 이제 무조건

펫당고를 사용해서 발을 씻겨요.

그러면서 얻은 저만의 팁 공개할게요!

산책 후 더러워진 발을 물로

가볍게 헹구고 펫당고를 2~3번 가량

손으로 비벼서 진액 거품을 내요.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데,

노폐물과 영양 교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60초 가량 발 사이사이 꼼꼼히 씻겨주고

약간의 마사지를 해주면 좋아요.

강아지 발사탕 이유와

해결 방법까지 알아보았네요.

좋은 재료가 들어가서 그런지

강아지 발사탕 연고 없이도

발 사이 피부 질환을 개선할 수

있어서 감사할 따름이에요.

발사탕 때문에 고민이신 견주분들은

꼭 한 번 펫당고 사용해보세요!

 

 

 

 

페터브 Peterb 펫당고 한방 천연 샴푸바 애견 강아지 비누 팩 저자극 피부병 : 페터브

[페터브] 반려동물의 건강을 연구하는 페터브 Peterb

smartstore.naver.com